본문 바로가기
윈도우(Windows)

윈도우11 노트북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생겼을때 , 네트워크 초기화로 문제 해결하기

by itmen 2023. 11. 13.

윈도우11 노트북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생겼을때 , 네트워크 초기화하기

 

 

▣ 목록 (LIST) ▣

1. 윈도우11 네트워크에 문제가 생기다

2. 윈도우11 네트워크 초기화하기

 

 


 

1. 윈도우11 네트워크에 문제가 생기다

  (1) 윈도우 업데이트 진행 후 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2) 인터넷 연결이 자주 끊기는 경우

  (3) 프로그램 설치 후 인터넷이 매우 느려진 경우

  (4) 브라우저에 특정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후 삭제했는데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을 때

 

 

 

 

2. 윈도우11 네트워크 초기화하기

  (1)  윈도우 제어판 실행 단축키 [윈도우키 + I] 누르기

  (2) 카테고리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선택하기

  (3) 리스트에서 '고급 네트워크 설정' 선택하기

  (4) 기타 설정에서 '네트워크 초기화' 선택하기

 

  (5) 네트워크 초기화에서 '지금 다시 설정' 누르기

  (6) 팝업 창이 뜨면 네트워크 초기화 설정 '예' 누르면 네트워크가 초기화 됩니다.

  (7) 초기화 후 컴퓨터를 재부팅해 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1 인터넷 네트워크 문제가 생겼을 때, 네트워크 초기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10까지는 대부분이 소프트웨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제거 등에서 문제가 생겼는데 윈도우11에서는 윈도우 업데이트 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