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프로그램

엑셀 테이블 복사 후 서식 문제? 클릭 한 번으로 깔끔하게 해결하는 방법

by itmen 2025. 1. 11.

엑셀 테이블 복사 후 서식 문제? 클릭 한 번으로 깔끔하게 해결하는 방법

 

 

 

▣ 목록 (LIST) ▣

 

1. 셀에 데이터를 복사 했을 때 엉망이 된 셀, 단축키로 셀 정리하기

2. 셀 크기를 데이터에 맞게 셀 크기 변경하기

 

 

 

※ 코코 쥬안(Cocojuan) 티스토리 블로그 
 엑셀 사용법 정리하기 https://cocojuan.tistory.com/542  
 엑셀 사용법 | 데이터, 텍스트, 개수 구하기 https://cocojuan.tistory.com/88
⨀ MS 오피스 정리 및 템플릿 사용하기 https://cocojuan.tistory.com/632

 

1. 셀에 데이터를 복사 했을 때 엉망이 된 셀, 단축키로 셀 정리하기

  (1) 왼쪽 (Before), 오른쪽 (After)

 

 

 

 

2. 셀 크기를 데이터에 맞게 셀 크기 변경하기

 (1) 데이터 복사하기

 

 (2) 셀 내의 전체 데이터 선택하기: 단축키 (Ctrl + A)

 

 (3) 셀의 가로 세로 맞추기: 단축키 (Alt + H + O + I)

 (4) 셀 내의 높이 맞추기: 단축키 (Alt + H + O + A)

 

 (5) 셀 테두리 만들기: 단축키 (Alt + H + B + T)

 

 

 

 

 

이상으로 

데이터 복사했을 때 셀의 크기가 안 맞아 불편했던 것을 간단한 단축키로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